햇살 담는 보자기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
한지톡톡권영애
2011. 3. 25. 10:28
TODAY'S REPORT | ||
![]() |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 | |
최근 대거 정년을 맞은 한국의 전후 베이비붐 세대가 고령화 시대의 새로운 소비계층 '뉴시니어(New Senior)'로 부상하고 있다. 이들 50대 베이비 붐 세대는 여유 있는 자산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소비 활동을 한다는 점에서 종전 시니어 세대와는 구별된다. 주요 소비자층으로 부상한 신세대 고령인구인 뉴시니어의 특성을 파악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해야 한다. |
자료제공 : SER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