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꿈이란 자신이 하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등등..
꿈의 크기는 제한받지 않는다.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커다란 것까지...
자신이 원하는 것을 글로 적고, 시각화하여 늘 보면서 꿈꾸는 대로 살아야 한다.
성공하는 삶은 항상 커다란 꿈과 함께 시작된다.
꿈을 꾸면서 이루지 못하는 이유는 현실과 타협하여 꿈을 쉽게 포기해 버리기 때문이다.
꿈을 이루지 못한 사람보다 더 불행한 사람은 아예 꿈이 없는 사람이다.
꿈꾸는 자가 세상을 품에 안는다.
꿈은 어떤 어려움도 뚫고 지나간다.
꿈은 끝없이 도전하게 한다.
꿈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꿈은 현실에 얽매이지 않는다.
비전이란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보는 행위 또는 능력, 보는 감각, 꿰뚫어 보는 힘, 마음의 시력을 의미한다. 그리고 열정은 어떤 일에 열중하는 마음으로, 사람으로 하여금 성장하도록 불을 붙이는 것이다. 비전과 야망은 다르다는 점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비전과 야망이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이 두 가지는 분명히 다르다. 비전은 끊임없이 오늘의 현실을 뛰어넘어 미래를 향하여 시선을 두되, 좀 더 밝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자기 자신을 계발하는 것이다.
야망을 가진 사람도 끊임없이 오늘을 뛰어 넘어 먼 곳을 본다는 점에서는 비전을 가진 사람과 동일하다. 하지만 그 시선은 언제나 자신의 욕망에 맞춰져 있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 며칠 밤을 새도 피곤하지 않고 즐거운 것, 그러면서도 그 일이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는 그런 일을 하는 것"이 행복하고 성공한 삶이라고 ....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비교하지 말아야 한다.
다음으로 목표가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족과 함께 하라는 것이다.
가족과 목표를 공유하고 어떤 일이 있어도 함께 목표한 것을 이루도록 노력해야 한다.
월간 석세스파트너 중에서
다시 한번 잊어버렸던 아니 사는데 바빠서 잠시 접어두었던 가슴속 소중한 꿈들을 찾아 그 꿈을 향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하루가 되시길...
행복이란 넘침과 부족함 사이에 있는 중간역이다. -채닝 풀럭 -
꿈을 계속 간직하고 있으면 반드시 실현할 때가 온다 -괴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