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작가권영애의 건강노트 KH

한지작가권영애

한지작가 권영애의 건강노트KH

오티움

고려한백 창립10주년 한마음 전진대회

한지톡톡권영애 2009. 12. 8. 12:15

도약! 새로운 탄생의 길!
2009-12-07
고려한백 창립10주년 한마음 전진대회

 경기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해온 (주)고려한백인터내셔날(대표 우동준)이 지난 11월21일 경북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창립10주년을 기념하는 ‘2009 한마음 전진대회’를 가졌다. 국내 직판업계의 토종업체로 지난 10년을 한 길을 보고 달려온 고려한백은 이날 행사를 기점으로 새로운 100년을 향해 달려나갈 것을 다짐하며 모든 고려한백 가족들의 결속을 확고히 했다.

 고려한백의 ‘2009 한마음 전진대회’는 편홍삼 회장, 백홍기 대표이사, (주)고려한백화장품 편흥기 대표, (주)고려인삼한백식품 하재신 이사, (주)포인트뱅크 정삼엽 대표 등 내외빈과 전국의 회원 약 5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작됐다.
 1부 행사는 하상렬 블루다이아몬드의 사회로 다이아몬드, 블루다이아몬드, 크라운마스타 직급자들의 인사로 문을 열었다.
 고려한백의 대표이사는 환영인사에서 “고려한백은 10년이라는 길지 않은 역사지만 신뢰받는 제품을 만들어 왔으며 영업적 환경증진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그 동안 고통과 험난한 시간을 넘어왔고 검증성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왔다. 사람을 중요시하는 인간중심의 경영이념으로 경영을 해나갈 것이고 제도적 환경개선을 계속해나갈 것이며 10년을 넘어 100년을 향해 나갈 것이기에 회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편흥삼 회장은 “먼저 10년동안 회사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10년동안 크고 작은 성공을 이루어 왔으며 고품격 제품으로 성장해 왔다. 창립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지지 않는 경쟁력을 확보하여 뛰어난 제품으로 여러분께 다가갈 것”이라고 격려사를 통해 전했다. 
 이어진 행사에서는 고려한백 초창기부터 편흥삼 회장과 함께 약 25년간을 땀흘려 근무한 공로로 임성구 부장에게 ‘장기근속패’를 수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또 방송인 이창명 씨에게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하는 자리도 가졌다. 이창명 씨는 “고려한백의 홍보대사로 위촉되면서 ‘출발드림팀’이라는 방송도 맡게되고 좋은 일들만 생기고 있다”며 “앞으로 방송을 통해서 고려한백의 제품을 섭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고 제게 좋은 일들이 생긴 것처럼 여러분에게도 모두 행복한 일들이 가득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진 2부 행사는 이창명씨와 배상의 크라운마스타의 공동 진행으로 뉴크라운마스타 핀수여식과 수석크라운마스타 인증식을 가졌으며 3부에서는 I-NET TV ‘스타 쇼쇼쇼’ 녹화방송을 가져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웰베라와 홍가피
 이날 행사에서 고려한백은 ‘건강을 통한 보다 나은 삶을 추구한다’는 뜻을 가진 새로운 건강식품 브랜드 ‘웰베라(welbera)’와 함께 신제품 ‘홍가피’를 이창명씨의 진행으로 소개했다.
 홍가피는 국내산 홍삼과 오가피를 달여 휴대 및 섭취가 편리하도록 만든 홍삼음료다.
 이창명씨는 “직접 섭취를 해봤더니 씁쓸하면서도 달짝지근하고 홍삼 특유의 향을 간직하고 있다”며 “휴대하기 편해서 언제 어디서든 섭취가 가능하게, 또 색상도 예쁘게 디자인되어 있어 앞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을 확신한다”고 상품평을 했다.

고려한백의 발자취
 소비자제일주의, 품질제일주의, 인간의 기업정신 실천에 입각해 오직 국민건강만을 생각하며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외길을 고집하고 있는 고려한백의 창업은 1987년 2월. 편흥삼 회장의 개인 제조업으로서였다.
 1993년 8월에 법인〔(주)고려인삼흥진식품〕을 설립, 1999년 7월에 (주)고려인삼한백식품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주)고려한백인터내셔날 법인을 설립한 것은 99년 12월로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처음에는 국내 인삼을 원재료로 냉동·건조 등의 과정을 거쳐 분말·절편·액상·추출 등의 제품을 생산해 오던 중 산학협력을 통해 오가피의 성분 분석과 약리작용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이를 식품으로 개발, 공급하고 있는 오가피의 대표회사이다.
 고려한백은 재료선택에서부터 제품생산, 공급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엄격한 종합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품질제일주의’ 기업정신을 실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건강식품 분야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2002년 ‘CGMP’ 시설 기준에 입각한 고려한백화장품 법인을 설립해 여성화장품 ‘소-온’과 남성화장품 ‘트루스칸’을 탄생시키기도 했다.
 지난 2003년 3월에는 경기도 여주에 2만여평의 매지를 매입, 고려한백교육원 및 고려인삼한백식품 여주공장을 준공했다. 고려한백 교육원은 동종업계 최초로 회원들을 위한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고려인삼한백식품은 첨단시설을 실현하고자 지난 2005년 9월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인 ‘GMP’시스템을 완비한 여주공장으로 확장 이전했고, 2005년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GMP적용업소 제24호’로 지정 받았다.
 한편 고려한백은 지난 6월 서울 관악구 남현동에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의 신사옥을 준공하여 빠른 실무를 통해 고객과 회원들에게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오티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품들  (0) 2010.01.23
평생직업 동영상  (0) 2009.12.27
[스크랩] 닥종이 인형으로 보는 그 때 그 시절  (0) 2009.08.25
본사사옥 준공식  (0) 2009.07.12
창립10주년 신사옥 오픈  (0) 2009.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