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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마케팅 교육. 전문컨설턴트

한지톡톡권영애 2009. 3. 30. 21:22

[제499호] 한국 대표적 네트워크 마케팅교육·전문컨설턴트 우종철 (주)국제성공과학연구원장
| 2005·08·01 10:52 |
선진국 형 유통방식인 네트워크 마케팅이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1990년대 초 한국에 소개된 네트워크 마케팅에는 종사자만도 수십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새로운 유통방식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미국, 일본, 홍콩, 대만, 호주 등 세계적으로 성공한 백만장자들의 성공노하우와 성공시스템을 분석, 기획해 한국 실정에 맞게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스쿨’이라는 프로그램을 개발, 네트워크 마케팅 종사자들에게 전파, 업계와 일반인들에게까지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인물이 주목을 끈다. 세계적인 미국의 성공 컨설팅 회사인 SMI(Success Motivation International) 의 컨설턴트이자 SMI코리아 리더십센터 원장으로 활동해 오면서 ‘세계로 미래로 최고의 인간경영을 꿈꾸는 기업’이라는 케치프레이즈로 나선 (주)국제성공과학연구원(www.issi21.co.kr) 우종철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성공하기 위한 충분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쉽게 돈만을 벌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벼랑 끝에 놓인 사람일수록 자신도 모르는 잠재력을 통해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갖는다면 조금 어렵더라도 가치있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백만장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얻은 성공노하우를 접목시킨 시스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한 내용을 네트워크 마케팅 종사자들에게 전파,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주)국제성공과학연구원 우종철 원장.
우 원장이 개발, 전파에 나선 프로그램은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스쿨’이라는 것으로 네트워크업계 종사자들은 물론 일반 대기업 영업담당 임원들까지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주목받는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스쿨’은 5개 과정을 코스로 해 진행된다.
    우선 1코스는 네트워크 마케팅사업은 무엇인가를, 2코스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어떻게 펼칠 것인가 라는 것으로 해, 4주간 필드에서 벌어지는 실전중심의 비즈니스 패턴에 대해 다룬다. 이어 3코스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사이클 이라는 제목으로 4주간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처음과 완성, 즉 시스템 구축에 대해 다뤄진다. 이렇게 기본 3개월 과정이 끝나면 성공스쿨 4코스인 특별과정으로 ‘강사 트레이닝’ 과정이 있는데, 이 과정은 8주과정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가장 영향력이 크고 강력한 리더십 발휘를 할 수 있는 강사가 되기 위한 모든 내용을 배우게 된다. 5코스는 1~4코스를 수료한 자나 최고 리더의 조건을 갖춘 자들을 위한 특별과정으로 이뤄진다. 이러한 ‘성공스쿨’이 일반기업 부서장 등에 까지 주목받는 이유는 우 원장 자신이 일반 회원으로 시작해 최고 리더까지 오른 최고의 네트워커 출신이라는 것이다. 또한 15년간 4천회가 넘는 강연과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스쿨 코스를 통해 10만명이상의 디스트리뷰터를 트레이닝 해왔던 것들이 업계종사자들이나 기업임원들이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다.
특히 1990년대 초부터 세계적인 성공컨설팅 회사인 미국의 SMI의 컨설턴트로 활동해 오면서 2001년, 2002년 ‘월드 세일즈 챔피언’을 수상, 세계적 컨설턴트로 인정받는 한편 한국에 네트워크 마케팅이 도입되면서 현재까지 네트워크 마크 마케팅회사 경영컨설팅과 네트워커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했고 ‘2000년 한국 네크워크 마케팅 대상’을 수상한 것들이 잘 반증해준다.
더욱이 SMI코리아 리더십 센터 원장으로서 확실한 목표설정을 통해 이에 맞는 행동계획을 철저하게 분석, 평가를 통해 보이지 않는 ‘능률’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SMI는 1960년 폴 J.마이에 의해 설립된 세계적인 성공컨설팅 회사로 폴.J.마이어가 20대초반 무렵, ‘1백만불짜리 성공계획’을 세우고 이 계획을 자신의 삶과 일에 적용해 27세에 보험영업을 통해 백만장자가 된 후 ‘사람들에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일’에 기여하기 위해 텍사스 주에 본사를 두고 시작했다. SMI의 성공 프로그램은 현재 60여개국에 16개국어로 번역, 보급중이며 한국에는 1980대 후반에 소개되어 현재까지 대기업, 중소기업을 비롯, 기관의 최고경영자, 임직원, 전문가들의 잠재력을 개발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SMI프로그램에서는 목표설정에 상당한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목표를 설정해놓고 그 목표에 맞는 행동패턴을 만들어가는 과정이지요.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바라면서도 성공을 하기위한 행동의 변화에는 많은 투자를 하지 않고 있는데,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성공관련 서적에서도 공통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것이 바로 뚜렷한 목표 설정의 중요성입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긍정적인 정신태도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를 이루기 위한 행동계획을 철저히 세우고 그 행동계획을 따르기 위한 매일 매일의 습관변화를 추구하는 거죠. 즉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성공의 원리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인간’이 되기 위한 행동패턴의 변화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MI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목표설정’을 강조하는 우 원장은 잠재력의 개발과 함께 성공적인 습관을 피력한다. 그러한 것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스쿨’이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목표설정에 따른 목표달성에서는 단순한 성공의 원리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 등이 호응을 받는 것 중 주효한 이유 중 하나다.
단순한 성공원리뿐 아니라 가족·가정 분야, 재정·직업분야, 지성·교육 분야 ,신체·건강분야, 사회·문화 분야, 정신·윤리분야 등이 수반돼야 한다는 것. 이처럼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목표설정의 원리를 ‘행동 계획서’라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 개발과 성공적 습관을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최근 마케팅 비즈네스가 활성화 되면서 산업체에서 전문직으로 강의를 해왔던 많은 전문강사, 전문교육기관 등이 각종 프로그램을 네트워커의 입맛에 맞춰 재편성해 진행하고 있는 것들과는 확실한 차이가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도 과학적이며 합리적인 시스템으로 개발되고 발전해왔기 때문에 분명한 것은 지식과 이론의 기초가 있어야 됩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하는 네트워커들은 아마추어나 일반인이어서 이론적으로 접근하면 오히려 원활한 조직의 힘을 만들지 못하게 됩니다. 어차피 전문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회사의 ‘하이테크’적인 역할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필드에서는 열정과 확신, 불굴의 투지, 감동적인 휴먼스토리 등 ‘하이터치’가 중심이어야 합니다. 저 역시 그런 네트워커들의 가슴에 꺼지지 않는 열정을 불어넣어 주기 위해 필드에서의 많은 경험과 이미 성공한 백만장자들로부터 배운 성공적인 노하우를 중점적으로 풀어주고 있지요. 저의 연구원에서 진행하는 모든 코스는 바로 그런 필드에서 이루어지는 실전 중심입니다.”
우 원장의 ‘살아있는 강의 내용’ 설명이다. 그가 경험한 것과 이론, 백만장자들과 교류한 내용 등 그 자체로 ‘인간경영 성공의 길’을 말하고 있다.
때문에 그는 의욕도 많다. 앞으로 미국이나 유럽뿐 아니라 중국, 인도 등에 진출하는 네트워커들에게 품위있는 비즈니스 매너와 전문성을 갖춘 한국의 문화를 전달할 수 있도록 ‘명품비즈니스 시스템’을 개발해 보급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장민철 기자<mcchang@ilyosi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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