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작가권영애의 건강노트 KH

한지작가권영애

한지작가 권영애의 건강노트KH

햇살 담는 보자기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

한지톡톡권영애 2011. 3. 25. 10:28

TODAY'S REPORT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

   
1. 뉴시니어 세대의 부상
   2.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
      ① 젊음: 청년의 연장
      ② 향수: 과거의 감성과 가치를 향유
      ③ 자아: 자기계발과 교류를 통한 자아실현
   3. 기업에 주는 시사점
 

최근 대거 정년을 맞은 한국의 전후 베이비붐 세대가 고령화 시대의 새로운 소비계층 '뉴시니어(New Senior)'로 부상하고 있다. 이들 50대 베이비 붐 세대는 여유 있는 자산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소비 활동을 한다는 점에서 종전 시니어 세대와는 구별된다. 주요 소비자층으로 부상한 신세대 고령인구인 뉴시니어의 특성을 파악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해야 한다.
 

 

자료제공 : SERI.org

'햇살 담는 보자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청춘  (0) 2011.04.07
봄 인사  (0) 2011.03.29
밑줄긋기  (0) 2011.03.24
[스크랩] 마음의 향기와 인품의 향기  (0) 2011.03.18
마음의 필수 5대 영양소  (0) 2011.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