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움직이는 명사들의 인생을 변화시킨 48권의 책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킨 책은 무엇입니까?
한 사람 한사람이 들려주는 "인생을 변화시킨 책 얘기"는 우리를 매혹시킨다. 유명한 작가 디팩 초프라는 사람을 변화시키는 위력을 발휘하는 특별한 이유로"멈춰 서서 돌아볼 기회를 준다"는 점을 꼽는다.
동기부여 연설가이자 작가인 찰스 존스는 "두 가지에서 영향받지 않는다면 우리 인생은 5년이 지나도 지금과 똑같을 것이다. 그 두 가지란 우리가 만나는 사람과 읽는 책이다".
내 인생을 바꾼 한권의 책을 읽으므로 48권의 책의 내용을 알게될 것이다.
루디 루티거(동기부여 연설가)-맥스웰 몰츠가 쓴<성공의 법칙>을 읽고 모든 일이 자기가 생각하는대로 된다는 것을 배웠다고 한다.
"우리가 우리 운명의 주인이다. 우리의 정신은 막강하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 된다".
잭 캔필드-<이 세상 후의 세상>-레이먼드 무디의 책에서 감명을 받았다고 한다.
이 심오한 작은 책은 내 인생 행로마저 바꿔놓았다. 그날 밤 이후 나는 명상,기도,독서,타인을 위한 봉사 등 영적인 활동을 추구하는 삶을 살기 시작했다. 일생을 사랑과 지혜를 배우고 가르치는 일에 바치기로 했다. 처음에는 자아존중, 관계, 성공의 원칙 등을 주제로 하는 워크숍을 열었다. 그러다가 사랑과 지혜의 메시지로 다른 이들을 고무시키고 깨달음을 줄 만한 이야기를 모으기 시작했다. 이 이야기들은 나중에 <<영혼을 위한 닭고기수프>>에 담겼다.
낸시 펄(미국여성도서협회상 수상자)-2003년 베스트셀러<독서열>이 출간된 뒤 낸시 펄은 무슨 책을 읽으면 좋을지 고민할 때 조언을 구하는 사람이 됐다.독서는 내 가치관과 성격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어주기도 했다. <<우주 사관학교>>라는 제목이 적혀있는 책이었다.그날 이후 나는 독서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탐색했다. 내 독서 취향은 SF에서 판타지로 가지를 뻗어갔다.어른이 된 후 나는 사서가 되어 독서라는 선물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삶을 살고 있다.
존 그레이<<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저자-마하리시의 <<초월의 길 완성의 길>>책에서 마하리시는 우리가 잠재능력의 고작 10퍼센트만을 사용하고 있을 뿐이지만 명상을 통해 이를 확장할 수 있다고 했다.명상을 시작했고 초월 명상을 가르치는 일에 깊이 관여하게 되었다. 돌이켜보면 마하리시를 따라다니며 내 안에 있는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명상으로 보낸 9년이 "존재의 과학"에 대한 달인이 되도록 도와준 시간이었다면, 그 후의 인생은 그 잠재력을 인생의 모든면에 적용해본 "생활의 기술"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