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커뮤니케이션
경영컨설턴트인 톰피터스는 지식정보화 시대에는 팔아야할 상품이 없는게 아니라,무엇을 팔아야할지 모르는 사람만이 존재하며,제품의 차별성이 아닌, 세일즈의 차별성이 성공을 좌우한다.
세일즈의 기본적인 도구인 M (문자) E (메일) T (전화) M (미팅) 을 어떤 식으로 활용하고, 더 나아가 이런 4가지 도구를 조합해 어떻게 자신만의 세일즈 리더십을 세울 수 있는가에 대해 아주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내용으로 채워집니다.
◎ 강의내용
1. 리더십은 세일즈맨십 + 커뮤니케이션이다. -미션 & 비전 & 목표 & 전략 & 실행평가
2. 무언(無言)의 감동표현 “문자 Message” - 발송 방식 / 타이밍 / 감성표현 / 사후효과
3. 명확(明確)의 현실소통 “메일 E-mail” - 관심표현 + 효과기간 + 발송목적 + 일정수 립
4. 음성(音聲)의 강력신뢰 “전화 Telephone” - 쌍방소통 / 세일즈 기능 / 약속 (시간.공 간) / 긍정표현
5. 결정(決定)의 핵심접점 “미팅 Meeting” - 사전준 비 / 환경설정 / 전략기 준 / 활용요령
1.리더십은 세일즈맨십 + 커뮤니케이션이다.
☞ 관계없이 리더십은 없다. 어떤 관계이든 목적을 만들라.
☞ 접점에서 연결고리를 확보하라. 그 고리는 커뮤니케이션이다.
☞ 관계설정, 자원설정, 전략설정
☞ 그의 삶을 소통하라.
☞ 자신과의 대화로 세일즈를 이끌라.
2. 무언(無言)의 감동표현 “문자 Message”
☞ 타이밍이 생명이다. 단체로 보내지 마라. 가슴절절한 시를 쓰라.
☞ 80byte 작품을 만들라. 문자는 들리는 이미지이다.
☞ 문자의 규칙과 원리
☞ 고객의 번호를 분류하라.
☞ 지속적 시각소통의 힘을 만들라.
3. 명확(明確)의 현실소통 “메일 E-mail”
☞ 믿지 마라. 다시 메일로 확인하라. 그리고 문자를 보내라.
☞ 1:1의 진실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소통하라.
☞ 수신자의 입장이 정답이다.
☞ 핵심의 압축 “커뮤니케이션의 기술”
☞ 머리와 가슴을 흔들라. “일목요연”
4. 음성(音聲)의 강력신뢰 “전화 Telephone”
☞ 발신과 수신을 관리하라.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다.
☞ 목소리를 밝혀라. 생존을 알려라. 강력커뮤니케이션
☞ 수화기를 들어라. “실행”
☞ A,B 의 법칙
☞ 상대의 시간을 이끌라.
5. 결정(決定)의 핵심접점 “미팅 Meeting”
☞ 1시간을 달려와서 5분을 만나라. 그리고 시작하라.
☞ 얼굴 없는 천사는 믿을 수 없다. 접점을 만들고 집중하라.
☞ 모든 행위의 1차 목적 “미팅”
☞ 시간+공간+컨텐츠를 확보하라.
☞ 좋은 질문으로 좋은 경청하는 법
[출처] METM을 활용한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스킬 (김형환교수의 공개강의실) |작성자 김형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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