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작가권영애의 건강노트 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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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인생 성공전략

보상플랜의 용어

한지톡톡권영애 2011. 12. 4. 15:59

바이너리 방식

두 개의 판매라인 구축, 깊이는 무한정

바이너리 방식은 직하위 세대판매원의 수가 두 명으로 제한되는 반면 하위세대수에 대해서는 제한이 없는 보상플랜방식이다. 즉, 두 개의 직하위 라인만 형성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으로 횡적인 조직확대보다는 종적인 조직확대를 위주로 하는 보상플랜이다. 좌우 양쪽의 하위판매원 수를 반드시 맞추어야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즉, 한쪽 라인의 판매원 수가 아무리 많아도 나머지 한쪽 라인과 균형이 맞지 않으면 작은 라인에 맞춰 수당을 지급받게 된다.

바이너리 방식의 가장 큰 장점은 판매원들이 짧은 시간 안에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다.

 

매트릭스 방식

매트릭스 방식의 가장 큰 특징은 폭과 깊이가 한정된다는 것이다.

이 방식에서는 한 레벨에서 후원할 수 있는 디스트리뷰터의 수와 최대길이를 제한하고 있다. 매트릭스 방식은 스필오버가 가능하다는 점과 구조가 단순하고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브레이크 어웨이 방식

"판매실적"을 기준으로 하는 방식이다. 매출액에 따라 "계단식"으로 올라가고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독립'

유니레벨 방식

유니레벨은 개별 세대내의 인원에 대해서는 제한이 없는 반면, 세대수에 대해서는 제한하는 보상블랜이다.

 

혼합방식